병원장 인사말

홈  >  병원소개  >  병원장 인사말

치료를 사랑으로 묶어 희망을 선물하는

대구보건대학교병원의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국내 제일 보건계열 특성화 대학인 대구보건대학교가 1971년 개교한 이래 부단히 쌓아온 보건의료 전문성을 바탕으로 새로운 의료서비스의 모델을 제시하는 대구보건대학교병원을 탄생 시켰습니다.

저희 대구보건대학교병원은 명성을 갖춘 전문의 교수님들과, 환자를 가족처럼 섬기는 숙련된 간호인력, 최신 지식과 봉사정신으로 무장한 의료인력들의 기술이 함께 집약된 인적인프라는 물론이거니와 재활병원으로는 드물게 세계 제일의 메이커에서 생산된 대구지역 내에서도 손에 꼽는 128채널 MDCT장비와 X-ray 및 초음파, 골밀도, 근전도 검사기, rTMS, 위.대장내시경 장비 등 모든 물적 인프라를 완비한 명실상부한 재활병원입니다.

진료과목으로는 내과, 정형외과, 재활의학과, 치과, 가정의학과, 영상의학과가 있으며 내과에서는 다년간의 경험과 우수한 실력을 갖춘 교수님의 진료와 단시간 집약된 코스를 거쳐 최신장비와 리모델링을 통해 향상된 종합 건강검진을 하실 수 있고 정형외과에서는 지역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교수님을 모셨을 뿐만 아니라 지역주민의 근골격·신경계 손상에 전문 인력 및 최신식 장비도 갖추고 있습니다. 재활의학과 교수님 역시 실력 있는 전문의를 모셨으며, 그 진단에 따라 쾌적하고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개방형공간과 프라이버시를 존중한 사적인 공간으로 구성된 재활센터에서 실생활에 복귀할 수 있는 특수치료와 교육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입원실은 특실, 일인실에서 다인실까지 어느 누구도 불편함이 없도록 각각 개인 사물함과 냉장고를 설치하였고 입원환자들의 위생과 편의를 위해 각 층마다 환자와 보호자들을 위해 샴푸실과 샤워실을 갖추어 놓고 있습니다. 또한 병원 1층은 열린공간으로 다양한 조각과 회화, 서적과 피아노를 갖추어 마치 갤러리에 오신듯한 착각에 빠져드실 것이며, 이런 컨셉의 예술적 공간구성은 9층까지 연장되어 병원에 대한 거부감없이 육체적 치료 뿐만 아니라 정서적 안정까지 배려한 고심의 산실이자 새로운 병원 문화 확립의 시초가 될 것입니다.

대구보건대학교병원장 강규헌

이러한 병원의 환경은 분명히 환자와 보호자의 몸과 마음의 쉼터가 될 것입니다. 저와 우리직원들은 환자에게는 실력과 서비스가 최우선이라는 것을 가슴에 새기고 고객만족 뿐만 아니라 고객감동을 통해 국내를 넘어 세계 제일의 재활병원으로 자리매김함으로써 지역사회 주민들의 건강과 행복에 책임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자주 오시지 않도록 스스로 건강관리를 하시는 것이 우리의 바람입니다. 그러나 몸과 마음의 휴식이 필요하다 느끼실 때는 지체 없이 저희 대구보건대학교병원을 찾아주십시오. 여러분의 손발이 되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