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과

홈  >  진료과목  >  내과

내과 DEPARTMENT OF INTERNAL MEDICINE

우리가족 속 사정의 건강 안심만만

수 많은 내과적 질환에 이환된 환자들에 대한 외래진료, 입원진료 및 타과의 자문 그리고 임상연구를 목적으로 합니다. 사람의 각종 질병을 진단하여 수술적 요법을 사용하지 않고 약물치료를 하여 환자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대장 등 내분비계통의 질환은 물론 당뇨, 혈압 등 성인병에 대한 풍부한 치료 경험과 해박한 연구실적을 바탕으로 쾌적한 최신장비 환경으로 체계적인 진료를 합니다.

내과

내과안내

소화기내과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물을 소화, 흡수하여 우리몸에 필요한 영양분으로 만들어서 신체에 공급하고 여분의 양분을 저장하며, 소화되지 않은 음식과 노폐물 등을 배설하는 기능을 식도, 위 , 소장 , 대장, 간, 췌장과 같은 소화기관에서 수행하게 됩니다.
소화기내과는 이러한 소화기관에서 발생하는 질병을 진단하고 치료하는 내과의 한 분과로서 내시경 센터 등 진단 장비를 갖춘 검사실과 우수한 전문 의료진으로 구성되어 환자의 진료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호흡기내과 호흡기내과는 각종 호흡기 질환 및 알레르기 질환의 진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호흡기내과에서는 만성패쇄성 폐질환, 간질성 폐질환, 폐렴, 결핵, 폐종양, 흉망질환, 기관지천식에 대한 진료 및 치료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순환기내과 순환기내과는 심장 및 혈관질환에 대한 질병을 진단하고 치료하는 내과입니다.
최근 생활양식의 서구화와 고령인구의 증가로 인해 심혈관계 질환이 급증하는 추세입니다. 또한 눈부신 의학의 발전에 힘입어 심혈관 질환의 진단 및 치료법이 보다 빠르게 세분화되어 가고 있습니다.
이와같은 심장질환은 질환 자체가 다양하고 치명적일 수 있으며, 진단과 치료과정에서 고각의 장비와 고단이도 기술이 필요합니다.
관상동맥질환, 고혈압, 판막질환, 부정맥 등의 질병을 진료하고 있습니다.
내분비내과 당뇨병, 갑상선질환(갑상선기능 저하증 및 항진증, 갑상선 양성결절 및 갑상선암 등), 고지혈증, 골다공증 및 각종 골대사질환, 비만증, 뇌하수체질환, 성장장애 등의 우리몸의 각종 내분비기관 및 이들이 만들어내는 주요호르몬과 관련된 진단과 치료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