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소식

홈  >  고객센터  >  병원소식

Total 347 / 348
글자크게 글자작게 프린트

대구보건대학교-대구보건대학교병원, Mass General Brigham과 킥오프 미팅 개최

작성자 : 대구보건대학교병원
등록일 : 2024-10-10 | 조회수 : 230
슬라이드1.JPG


슬라이드2.JPG


슬라이드3.JPG


슬라이드4.JPG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와 대구보건대학교병원(병원장 강규헌)은 4일 오전 8시 대학 영송관 교수학습원격교육지원센터 스튜디오에서 Mass General Brigham과 킥오프 미팅을 가졌다고 밝혔다. 지난해 교육, 훈련, 인력개발 등 재활치료 품질향상 프로젝트에서 Mass General Brigham과의 성공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이번 새로운 협력단계는 재활간호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이번 미팅의 목적은 미국의 선진 재활간호 시스템 분야 중 Mass General Brigham의 자문과 전문지식이 필요한 영역을 파악하여, 대구보건대학교와 대구보건대학교병원에서 효율적인 시스템을 개발하고 환자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것이다. 양측은 킥오프 미팅을 시작으로 2025년 5월까지 ‣프로젝트 운영 ‣원격 임상 교육 ‣업무 방향 제시와 주요 의사 결정을 위한 공동운영위원회를 진행키로 결정했다. 원격 교육은 재활간호 역량 강화를 위해 재활 환자별 케이스에 따른 간호접근 방식과 재활간호사 양성과정 개발 등을 다룰 계획이다.
대구보건대학교 남성희 총장은 “세계적 수준의 의료기관인 Spaulding Rehabilitation과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통해 대구보건대학교병원은 국제적 표준에 맞춰 발전하고 지역사회에 선진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대학까지 협력을 확대함에 따라 간호학과 재학생들이 글로벌 의료기술 교육을 접해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