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정보

홈  >  고객센터  >  질병정보

Total 25 / 44
글자크게 글자작게 프린트

[ 자 ] 자궁경부 저온소작술

작성자 : 관리자
등록일 : 2010-03-03 | 조회수 : 26,633

자궁경부 저온소작술

 

자궁경부 저온소작술이란?

만성적인 자궁경부염증, 자궁경부상피내 이형성증, 자궁경부 사마귀 등의 병변이 있는 경우에 자궁경부를 얼리거나 저온의 열을 가하여 자궁경부에 있는 병변을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준비사항

시술을 받기 전 특별히 환자가 준비해야 할 것은 없으나 예약 날짜가 생리날짜와 겹치는 경우 생리가 끝난 후로 시술 날짜를 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료목적

여성들의 대하(냉)나 만성 질출혈의 원인으로 흔한 만성자궁경부의 치료, 자궁경부의 비정상적인 조직이나 경증의 이형증의 치료, 인유두종 바이러스의 감염 부위의 치료가 필요한 경우 시행하게 됩니다. 사전에 자궁경부에서 냉검사, 인유두종 바이러스검사 검사 또는 자궁암 검사를 하여 병변이 있는 경우에 시술하게 됩니다. 본 치료법은 시술이 쉽고 마취가 필요 없고 입원이 필요 없으며 부작용이 거의 없는 것이 장점입니다.

 

치료방법

전기적으로 조절되는 기구를 이용하여 100℃ 정도의 비교적 저온을 가하여 자궁경부의 병변 부위를 파괴시킨 후 새로운 조직이 자라 나오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소요시간

약 10분

 

부작용

일시적으로 냉이 증가하게 됩니다. 드물게 시술 부위에 출혈이나 감염이 있을 수 있습니다.

 

치료 후 유의사항

1. 시술 후 2-3주는 냉이 증가합니다. 치료에 따른 자연스러운 현상이니 놀라지 마십시오. 속옷에 묻어나는 냉으로 불편할 수 있으므로 당분간은 팬티라이너나 얇은 패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시술 후 약 4주간 부부관계, 질세척, 통목욕은 삼가야 합니다.

3. 시술 후 1주간은 무거운 물건을 들지 마십시오.

4. 출혈이나 복통이 있을 시에는 병원으로 연락 하시거나 응급실이나 산부인과 외래를 방문하 십시오.

5. 치유여부 확인 및 소독을 위해서 대개 시술   후 1일, 1주, 2주, 4주, 8주 후에 외래를 방문  시게 됩니다. 매 방문 시 시술 부위를 확인하고 소독합니다.

 

결과확인

외래 방문 시 소독을 하면서 치유 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